점심도 먹고 새우강정도 샀겠다, 이제 청초호수공원에서 산책하며 소화를 시키기로 했다.

원래는 낙산사가 가보고 싶었는데 너무 더운 날씨라 포기....ㅠㅠ




속초여행을 검색해보면 딱히 갈만한 곳이 많이 나오는 편은 아닌 것 같았다.

그냥 시내랑 가깝고 가볍게 산책하기 좋아보여서 와 본 청초 호수공원,

우선 이 쪽 해상공원에서 바닷바람 좀 쐬고 엑스포타워 전망대에 올라가보기로 했다.



<속초 가볼만한 곳 청초호호수공원>

https://www.sokchotour.com/




멋있었던 용 조형물,





궁금해서 찾아보니 청초호 청룡과 영랑호 황룡의 사랑을 담은 용의 전설 상징조형물이라고 한다 ㅋㅋ





오른쪽으로 가면 이렇게 산책로가 있다.





청초호 녹색나눔숲도 걸어보고 싶었지만.. 날씨가 너무 더워서 엄두가 나지 않았다.





돌아다니다보니 이렇게 미니바이크를 빌려타는 사람들이 많았다.

씽씽 잘타고 다니길래 재밌어보이긴 했는데 

미니바이크 출입 금지구역에도 막 드나드는 사람들은 진짜 왜저러나 싶고.....





저 멀리 보이는 청초정,

딱 가운데서 이렇게 찍으니까 멋지다 ㅋㅋㅋ





용 조형물 있는 쪽은 더웠는데 신기하게 점점 청초정에 다가갈수록 시원해졌당





하늘도 예쁘고 호수도 예쁘고 저기 멀리 작게 보이는 설악대교도 이쁘고 ㅋㅋ

시원한 바람도 불어서 가슴이 탁 트인다!






바람이 시원하다 못해 너무 심하게 불어서 모자 꼭 부여잡고 ㅋㅋㅋ





눈을 뜰 수가 엄서...





날씬하게 찍어준 진우야 고마워..

시원한 청초정에서 사진 실컷 남기고 조금 이동해서 엑스포타워 전망대에 올라가보기로 했다.






분수대와 멋있는 조형물도 구경하고

핸드폰 들여다보면서 포켓몬 잡으러 다니는 사람들도 구경하고 ㅎㅎ





높이가 74m라는 엑스포타워! 독특하게 생겼다.

전망대 입장료는 어른 1인 1,500원!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속초 시내,

유리창이 좀 더러운 곳도 있어서 카메라를 바짝 대고 찍었더니 깨끗하게 나온다 ㅋㅋ





기대했던 것보다 좋았던 전망!

사람들은 야경을 많이 보러 온다던데 야경보단 이런 초록 습지와 푸른 동해바다를 함께 보는게 더 멋있을 것 같다.





시원하고 의자와 테이블도 있어서 전경을 감상하면서 잠시 쉬기에 너무 좋은 곳이었다.

청초호호수공원과 엑스포타워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추천!





배터리는 없지만 또 포켓몬 잡기 ㅋㅋㅋ


앉아서 좀 쉬다가 금방 무료해져서 바다정원 카페에 가기로 했다.



+ Recent posts